Home > 아파트법률센터









아파트가 보편적인 삶의 공간으로 자리잡았다는 점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 안에서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그 편리함에도 불구하고, 입주하면서부터 줄곧 수많은 문제와 분쟁에 시달리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모래알처럼 흩어져서 "이웃과 단절된 고립된 섬"처럼 살아가고 있는 것이 우리 아파트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우리들의 자녀들은 삭막한 콘크리트 구조물을 자신들의 고향으로 떠올릴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법무법인 다산은 그동안 많은 아파트 사건들과 접해오면서 나름의 성과를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주민들이 스스로의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는 생각으로 '다산 아파트법률센터'를 출범시켰습니다.
"다산 아파트법률센터"는 아파트에서의 생활과 관련하여 종합적인 분쟁 해결과 예방기구로서의 사명을 수행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보다 궁극적으로는 아파트에서의 삶을 '나눔과 협동의 공동체', '주민자치가 살아 숨쉬는 민주주의의 모태'로 전화시켜,
우리들의 자녀들에게 '따뜻하고 정감이 넘치는 마을'을 그들의 고향으로 안겨주고자 하는 것이 '다산 아파트법률센터'의 바램입니다.


참여연대 아파트공동체연구소 소장을 역임하신 김칠준 대표변호사를 축으로,
아파트 관련 분쟁의 전문 변호사인 최명준 변호사, 최진환 변호사 및 실무진으로서 서동현 과장, 김윤희 대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다산 아파트법률센터'의 소장으로는 최명준 변호사가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Dasan Law Firm & Notary Office. All rights reserved. Tel (031)213-2100